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요즘 제가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프로가 꽃보다 청춘입니다.
제나이가 좀 들어서 그런지 왠지 엄청 감정이입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해본 오늘의 쇼핑 리스트는 바로 페루의 쇼핑 리스트 입니다.
[로바토의 영듣법] 듣기만 하는 영문법, 정말 듣기만 하면 돼니?
(대만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 일본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미국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중국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프랑스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스페인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일본 여행 음식 리스트 Top 10 링크, 대만 야시장 음식 리스트 Top 10)
1위는 알파카 털로 만든 공예품
페루하면 바로 알파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느 곳을 가셔도 순수한 눈으로 무엇가를 질겅질겅 씹고 있는
알파카를 만날실수 있습니다. 그런 알파카를 이용해서 만든 담요나 목도리등이 엄청 많구요.
한국에서는 상상도 할수 없는 가격으로 살수 있으니까요. 목도리나 옷은 좀 스타일이 안맞을수 있으니까
담요나 바닥에 까는 러그 나, 벽에 거는 장식품을 사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2위 실버 악세사리
전세계 은 생산량 1위의 나라가 바로 페루 입니다.
이런 나라에서 은 세공품을 사지 않는건 실례이면서, 손해라고 할수 있죠.
워낙 손기술은 좋으니까요. 너무너무 이쁜 제품들이 많구요. 뭐랄까 하나하나 다 유니크하다고 해야할까요.
남과 다르게 표현하는 것이 패션의 첫걸음이기 때문에, 이런 수공예 은 세공품은 정말 강추라고 할수 있습니다.
3위 털모자 추요
꽃보다 청춘에서 유희열, 이적, 윤상 세분이 다 쓰고 있는 알록달록한 모자가 바로 페루의 추요입니다.
요런 디자인과 색감은 아마도 다른 나라에서는 구할수 없을거라고 생각아니까요.
페루에 도착하자마자 하나 쓰고 다니면, 바로 현지화 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
4위 나무의 씨앗 세공품
위의 사진 보시면 엄청 이쁜 공예품들이 있죠. 이것들의 원료는 바로 나무 씨앗입니다.
huayruro라고 하는 나무의 씨앗은 무당벌레처럼 이렇게 알록달록할데요.
페루에서는 이 씨앗이 나쁜 기운을 쫓고 풍요와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페루에서만이라도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기원하면서 하나씩 사시면 정말 좋은 부적이자 악세사리가 될듯하내요.
5위 알파카 인형
아!!! 정말 제 개인적으로는 1위를 두고 싶은 알파카 인형입니다.
꽃보다 청춘에서 유희열이 계속 들고 다니면서 아끼고 사랑해준 그 인형이 바로 알파카 인형이였습니다.
원래 알파카가 인형처럼 생겨서 그런지 인형으로 만들어도 별 차이가 없더라구요.
무조건 강추!!
6위 나무 공예품
손기술은 정말 환상적인 페루분들은 나무 공예품도 거의 예술의 경지에 다다른거 같습니다.
자연과 동물을 사랑해서 그런지 나무공예품도 보시면 동물이 많은거 같은데요.
위의 공예품처럼 정말 아이디어도 돋보이고, 이렇게 귀여운 공예품이 많으니까,
꼭 잊지 마시고 쇼핑쇼핑 하시는거 잊지마세요
7위 판쵸
페루는 더운듯 하면서 일교차가 크기때문에 이런 판쵸는 패션을 넘어서 실용적인 의류라고 할수 있습니다.
페루 털모자 추요와 함께 구매하셔서 같이 하고 다니시면, 이미 당신은 페루 현지인!
8위 기념 티셔츠
페루는 마추픽추(마추피추)가 있는 걸로 유명한대요.
마추픽추 근처 도시에는 기념 티셔츠를 많이 판매합니다.
의외로 공예품보다 이런 티셔츠가 훨씬 더 기억에 남더라구요. 그러니 잊지마시고 하나 사입고 다니시면,
나중에 한국에 돌아와서 훨씬 좋은 추억을 만들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가운데 저 심슨 티셔츠~~ 아 가지고 싶어)
9위 신발
명품 브랜드 신발만 고집하시나요.
그렇다면 정말 명품 신발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수공예로 만든 알록달록 페루 신발입니다.
뭐 나이키나 아디다스, 뉴발란스 같은 신발보다야 좀 불편할수 있는데요.
오히려 이런신발이 너 멋있어 보이는건 왜일까요?
진열되어 잇는 신발중 단 한컬레도 동일한 디자인이 없어서 그렇지 않을까요?
아무튼 전 강추!
10위 전통주 피스코
페루의 전통주 피스코는 소주나 보드카와 비슷한 증류주입니다.
피소코는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계란 흰자와 레몬이나 라임 그리고 설탕을 넣고
얼음과 함께 믹서에 갈아서 거품을 올린후 위에 계피 가루를 뿌려 마시는 것입니다.
계피라고 하니까 왠지 급이 떨어져 보이나요. 그럼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시나몬 가루를 뿌려서 마십니다. ㅋㅋㅋ
한번 드셔 보시고 맘에 드시면, 몇병 구매해서 오시는 것도 굿초이스!!
(한국에서는 엄청 비싸요. 한국 소주가 일본 와인집에서 키핑해서 마시는것처럼)
이상 페루 쇼핑 리스트 Top 10이였습니다.
꽃보다 청춘 때문에 알려졌지만, 원래부터 남미 페루는 아마도 한국분들이 이제부터 가장 많이 가시게 될 여행지가 될꺼니까요.
(여행의 흐름이 있죠... 한국은 보통 일본의 트랜드를 쫓아가는데, 일본은 이미 한 5-10년전부터 남미 붐입니다. 아마 한국도 곧 남미로 고고싱하실듯)
이곳저곳 애매한 곳으로 여행가시는거보다 확실하게 유니크하고 별세계를 여행해보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이상 로바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