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오랜만에 쇼핑 리스트 Top10을 포스트 하는거 같내요.
친구가 신혼여행을 이탈리아로 간다고 해서, 어떨결에 제가 사전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프랑스만큼이나 쇼핑의 천국이고, 여성분들이 정말 좋아하시는 명품의 고향인 이탈리아
떠나 볼까요!! 거거싱!
(대만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 일본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미국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중국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프랑스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일본 여행 음식 리스트 Top 10 링크, 대만 야시장 음식 리스트 Top 10)
1위 프라다
단연 1위는 프라다입니다. 이탈리아에는 많은 명품 브랜드들이 있지만, 프라다를 뽑은 이유는
바로 프라다의 고향이기 때문입니다.
이탈리아 몬테바르키(Montevarchi)에 가면 프라다 팩토리 [Prada Factory Outlet]를 갈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프라다의 모든 것들이 생산되는 공장이며, 바로 옆에 아울렛도 있습니다.
원래 유럽가면 명품이 싼데, 이탈리가에서 프라다는 다른지역보다도 쌉니다.
그리고 이 프라다 팩토리에 가시면, 아마 지구상에서 프라다를 여기만큼 저렴하게 구매하실수 있는 곳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10:30분부터 오픈 하는데, 10시 이전부터 사람들이 대기하니까 가시는 분들은 서두루시는게 좋습니다.
한국에는 없는 신상들도 많고, 가격은 한국의 3분의 1정도니까, 필요없어도 구매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요럴때는 사는게 돈버는거라는!!)
2위는 산타마리아 노벨라 크레마 이드랄리아
일명 '고현정 수분 크림'으로 유명한 700년 전통의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수분크림입니다.
뭐...이건..너무 좋아서 제가 설명을 안해도, 이미 여성분들이라면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많이 사고 싶어도, 금세 관광지는 금세 품절나니까 보이는데로 사오시고,
남성분들도 꼭 사오셔서 어머니나 여자친구한테 드리면 엄청 점수 따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가격은 말해 뭐하겠습니까.. 그냥 한국에 비해 절반이나 그이하 가격이니까 아까지 마시고, 지갑 여세요. ^^
3위 산타마리아 노벨라 크레마 알 폴리네
2위에 이어서 3위도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재생크림입니다.
로마 수도원의 천연재료로만 가지고 만들었기때문에, 어떤 피부 타잎에도 부작용이 없습니다.
재생크림이니까 30대 이후의 분들에게 선물하시면 정말 좋을거 같고, 젊은신 분들에게도 미리미리
관리하시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
한국분들 후기를 보면, 유분이 많아서, 피부 타잎이 건성이 분들은 엄청 만족하시는데,
지성인 분들은 조금 불만족인 분들이 계시니까요. 지성인 분들은 한번 테스트 해보시고 사시길 권장합니다.
4위 산타마리아 노벨라 사포네 멜로그라노
산타마리아 노벨라 시리즈의 마지막 사포네 멜로그라노 입니다.
천연 비누입니다. 정말 사용 후기중에 단 한번도 안좋다는 분이 없고, 향기도 엄청 좋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보통 화학비누처럼 이쁜 색을 띠고 있지는 않지만,
저는 그점에 오히려 천연재료만 사용한거 같아서 안심이 된다고 할수 있내요.
[로바토의 영듣법] 듣기만 하는 영문법, 정말 듣기만 하면 돼니?
5위 크루치아니 팔찌
사진에서 언급했듯이, 수지와 싸이가 착용한것으로 유명해진 크루치아니 입니다.
독특한 문향과 이쁜 색깔로 유명한데요, 한국보다는 일본에서 먼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일본분들이 오미아게 라고 여행가시면 쪼그마한 선물 사시는걸 좋아하는데 이 크루치아니가 딱이라고 하네요.
한국에서는 15000원에서 2만원 선인데, 현지에서는 6000원정도 살수 있으니까.
주위 친구분들한테 흔해빠진 열쇠고리가 아니라, 요런 아이템을 선물하시면 좋은 기억으로 남을거 같습니다.
(8월 31일에 방영된 룸메이트 에서 이동욱이 하고 있던 팔찌내요)
6위 비알레띠 모카포트
전세계에서 에스프레소를 가장 즐겨 마시는 나라는 아마도 이탈리아라고 할수 있습니다.
마치 인도분들이 차이티 없이는 하루를 시작하실수 없는거처럼 이탈리아 분들은 에스프레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런 이탈리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에스프레소 모카포트가 바로 비알레띠 브리카 입니다.
크게 비싼것도 아니니까 하나 장만하셔서 집에 두시면,
언제든지 이탈리아에서 마신 에스프레소의 추억을 기억할수 있지 않을까요? ^^
7위 포켓 커피 초코렛
모든 여성 여행객분들이 이탈리아에 가시면 사오시는게, 프라다와 이 포켓커피입니다.
포켓커피는 초코렛안에 에스프레소가 들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커피맛 초코렛인데, 이걸 이렇게 단순하게 말하기 힘들정도로 포켓 커피 만의 특유한 맛과 향을 자랑합니다.
한번에 초코렛과 함께 드셔도 되고, 위의 그림처럼 에스프레소를 빼서 따로 드셔도 됩니다.
8위 마르비스 치약(마비스 치약)
이탈리아 명품치약이라는 마르비스 치약. Mint 를 기본 베이스로 총 7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Classic Strong Mint, Cinnamon Mint, Ginger Mint, Jasmin Mint, Aquatic Mint, Whitening Mint, Amarelli liquorice
미백효과, 치석제거, 구취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까 한번 사용해보시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현지에선 2~4유로, 한국에서 13000원에 판매중이라고 하니 이건뭐 3배이상 뻥튀기내요.
꼭 잊지마시고, 많이 사오세요. ^^
9위 올리브 오일
이탈리아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피자 파스타 ......
하지만 이 모든 이탈리아 음식의 기본은 바로 올리브 오일에서 부터 시작한도 할수 있습니다.
만약 이탈리아 사람이 한국에서 한국산 올리브 오일을 맛본다면, 이건 진짜가 아니다 라고 말할것입니다.
마치 태국산 고추장을 맛본 한국 사람이 이건 고추장이 아니라고 말하는거 처럼.
여러분들이 무엇을 상상하시던, 이탈리아의 올리브 오일은 절대 다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분들에게는 주식이니까요.
특히 엑스트라 버진은 유통기한이 짧으니까 사실때 잘 확인하시고 사시길 바랍니다.
10위 발사믹 식초
박사믹 식초 또한 이탈리아가 원조라고 할수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발사믹은 마치 고급 와인과 같이 취급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워낙 음식문화에 자부심이 있고, 그런 자부심은 아마도 이런 발효소스에서 나오는거라고 할수 있으니까요
(한국이 고추장 된장, 일본이 간장에 자부심을 가지는것처럼요)
이런 발사믹 식초를 이탈리아 현지에서 사지 않는것은 어쩌면 서로에서 손해라고 생각되어서
마지막 10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이탈리아 쇼핑 리스트 Top 10이였습니다.
유럽여행 가시면 가장 많이 가시는 나라가 프랑스와 이탈리아 라고 할수 있는데요.
많은 유적지와 관광지도 그 이유라고 할수 있지만 아마도 이렇게 쇼핑할것들이 많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이탈리아 여행가시는분들 즐거운 여행하시고, 후회하지 않는 쇼핑 하시길 빌겠습니다 .^^
이상 로바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