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10/음식

일본 여행 음식 리스트 Top 10

안녕하세요. 로바토 입니다. 

오늘은 여행에서의 즐거움 중 저에게는 가장 큰 즐거움인 먹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여행을 가신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들 베스트 Top 10 !!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거거싱~~


(대만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 일본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미국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중국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프랑스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일본 여행 음식 리스트 Top 10 링크)



첫번째는 도시락, 벤토(弁当)입니다.


많은 분들은 일본하면, 초밥이나, 라면같은걸 생각하시는데요, 물론 그것들도 무척이나 맛있습니다. 

하지만, 아마 세계에서 도시락을 가장 좋아하고 가장 많은 만드는 나라도 일본일꺼라는 생각이 드내요.

편의점은 물론이고, 어떤 마트에 들어가셔도 위의 사진처럼 수많은 종류의 도시락들이 있습니다.


마치 중국의 훠궈처럼 신분고하 나 경재력에 상관없이, 자신의 상황에 맞쳐서 사먹을수 있는 음식이죠.

돈이 좀 모자른 분들이라면, 편의점에서 싼 도시락으로 허기를 잠시 재울수 있구요,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백화점에서 파는 최고급 도시락으로 식도락을 즐길수도 있습니다. 


로바토의 추처메뉴는 마구로타다키 덮밥입니다.(밥위에 참치회를 갈아서 올려먹는 덮밥류인데요. 그냥 녹음!!)




2번째는 돈부리, 덮밥


어느나라를 가든지, 그나라의 서민분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 특색이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에도 그런 음식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덮밥류 즉 돈부리입니다.

밥 위에 자신이 좋아하는 반찬등을 올려서 한그릇으로 먹는 음식인데요.

보통 에비후라이(새우), 소고기볶음등을 올려 먹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아마 일본 요리중에 가격대비 양도 많고 맛도 좋습니다.

뉴욕에서 생활할때 일본의 요시노야(吉野家)라는 저렴한 덮밥집이 들어왔는데요.

그 인기가~~ 매일 줄서가지고 싸지도 않은 덮밥을 먹으려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일본에 가신다면, 훨씬 싸게 그리고 사람도 많이 없는 쾌적한 환경에서 드실수 있으니까요. 꼭 한번 드셔보세요.

(덮밥집에 워낙 많아서 안기다려도 되는거용 ^^V)




3위 라면(라멘)


드디어 나왔내요! 이 아이를 빼놓을수는 없죠. 그건 바로 라면입니다. 

한국과 달리 생면과 한국으로 치면, 곰국같은 육수로 만들기때문에, 일본의 라면은 매일매일 먹어도

전혀 건강에 해롭지 않습니다. 그래서....저는 매일매일 먹었습니다.(^^;)

정말 질리지도 않고요, 맛도 다양하고, 그리고 라면집마다 또 맛이 다르다는 겁니다. 

좋은 라면집을 소개해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특별히 상관없습니다.

그냥 사람 많아보이는데 들어가면 무조건 맛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특정한 가계보다는 일본 라면의 특징은 가게마다 육수를 뽑기때문에, 가게마다 그 맛이 다르다는게 아주

매력적인포인트인거죠.


기본적으로 미소라멘(된장),쇼유라멘(간장),돈코츠라멘(돼지육수),시오라멘(소금맛) 4가지 맛이 있구요

그리고 섞어서, 돈코츠미소라멘(돼지육수+ 된장), 돈코츠쇼유라멘(돼지육수 + 간장) 요런 메뉴도 있습니다.

보통 한국분들은 미소,쇼유,돈코츠 많이 드시고요. 시오는 일본에서도 라멘 고수들만 드신다고 하내요.

(개인적으로 시오라멘 드시는 분 본적이 없내요)


로바토의 추천메뉴는요! 돈코츠미소라멘에 시치미(약간 매운 조미료) 팍팍 쳐서 먹는 것입니다. 

  



4위는 모스버거


아마 일본 음식 Top 10에서 유일하게 브랜드일거 같습니다.

모스버거는 패스트푸드라는 생각을 180도 뒤집어서 스로우푸드 햄버거입니다. (그래도 빨리 나음)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이라는 개념을 바꾼 햄버거죠. 그래서 그런지 맛도 좋고 질리지도 안습니다. 

햄버거 사이에 있는 토마토는 정말 어디서 구했는지, 정말 빨갛고 탱탱하구요. 고기고 전혀 느끼하지 않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정말 다양한 종류의 버거가 있다는 거죠. 

밥버거라고 한국에도 있잖아요. 아마 나름 원조는 모스버거일거에요. (옛날 롯데리아..ㅋㅋ)



로바토의 추천메뉴는요~ 해산물 버거입니다. (일본이라 그런지, 해살물 햄버거는 정말 기가 막힙니다. 강추추!)




5위는 소바


한국에서도 자루소바, 소바 이런 말 많이 하시죠. 소바는 일본말로 메밀이라는 뜻입니다. 

한국과 같이 일본도 메밀이 많이 나는데요. 그래서 메밀로 만드는 음식이 발달했습니다. 

그 중 단연 1등은 소바국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을 가신다면, 온천 여행을 빼먹을수 없겠죠. 일본 분들에게 온천여행을 할때 뭘 드실꺼냐고 물어보신다면,

대부분의 일본분들의 대답은 소바와 만쥬입니다.(만쥬는 호두과자 비슷한 거 ^^;) 

왜냐하면 소바는 물이 깨끗하고 좋은 동네의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온천여행을 가시다면, 꼭 온천 근처의 소바집에 가셔서 땃땃한 국물의 소바에 새우튀김 하나 올려서 드시면

온천에 들어가기도 전에 이미 천국이라고 할수 있죠.




6위 초밥


드디어 나왔습니다. 신성하신 그이름 초밥님!

전에 다른 포스트에서도 말씀드렸는데요. 한국 음식 외국에서 먹으면 다 쓰레기 같다고 말할수 있는데.

일본음식도 그중에서 초밥은 정말 일본 아닌 나라에서 드시는건 정말 쓰레기 수준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제가 극단적으로 말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휴....뉴욕에서도, 중국 상해에서도, 한국 호텔에서도, 필리핀 고급 일식집에서도, 인도 5성급 호텔에서도 

정말 다 초밥 먹어 봤는데....이건 뭐...일본 동네 회전 초밥집보다도 맛이 없는것이였습니다. 


만약 여러분들도 일본에서 초밥 드셔본적이 없으시다면, 아마 초밥이 맛을 아직 모른다고 할수 있습니다. 

정말 다릅니다. 


로바토의 추천 메뉴는요!! 나는 무조건 연어초밥!!!!


(한국처럼 무슨 훈제 연어가지고 초밥만들지 않아요...아....정말 훈제연어가지고 초밥을.. 진짜 쓰레기임... 죄송 흥분햇내요)


7위 오코노미야키


특별히 한국이름이 없죠. 일본의 빈대떡이라고 해야하나요? ㅋㅋ

아무튼 7번째는 오코노미야키입니다. 

한국처럼 밀가룩 반죽이 메인이 아니라, 일본의 오코노미야키는 양배추가 메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얇게 썰어서 밀가루 반죽을 살짝 넣어서 위의 그림과 같은 형태로 요리하는 거죠.

그래서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구요. 양배추라서 그런지 건강에도 좋은거 같습니다.

이름 그대로 먹는 분들의 코노미(취향)에 따라서 돼지고기 라멘(?!) 베이컨 등을 추가해서 같이 조리해서 먹을수 있는 것도 매력포인트 입니다. 


로바토의 추천 메뉴는 히로시마 스타일 오코노미야키입니다.

(계란으로 옷을 입히고, 우동면이 들어가는게 특징인데....제가 계란을 좋아해서요^^)



8위는 인도카레


잉? 일본음식 리스트데 왠 인도 카레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일본에서 먹는 인도카레는 또 전혀 다르고 별미입니다. 

인도 유학생활할때 정말 질리도록 매일매일 카레 먹었기 때문에 인도 카레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자신이 있는데,

뭐랄까요? 일본에서 먹는 인도카레는 미묘하게 다르면서 아주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난(위의 빵같이 길쭉한거)도 인도에서 먹었던거 보다 훨씬 부드럽고요. 카레도 카라사(매운정도)를 조절할수 있어서 편하구요

아무튼 로바토가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음식입니다. 


로바토의 추천 메뉴는 키마(keema,다진고기)카레 카라쿠치(辛口,매운맛)입니다. 


9위는 타코야키


타코~~야키~~아코~~야키!! 

뭐 이젠 모르시는 분들이 없는 일본의 먹거리 타코야키입니다. 

하지만 역시!! 본고장의 맛은 다르죠. 일본에서 파는 호떡은 별로 맛있지도 않고 한국 호떡 같지도 않은거처럼,

일본에서 먹는 타코야키는 한국에서 먹던거랑은 질적으로도 양적으로도 다릅니다. 

역근처라면 반드시 파는 곳이 있구요. 시내에는 몇몇 전문점도 있지만, 

그냥 아무데서나 사먹어도 절대 맛있는 타코야키입니다!!


아참 그리고 타코야키 드실때 분홍색 실같은 거 있잖아요. 그게 생강 절인건데, 같이 드시면 훨씬 맛있습니다. 

로바토의 짧은 팁이에요^^


10위 푸딩


아...드디어 마지막 10위네요. 마지막 10위로 뽑은 음식은

요리가 아니라, 푸딩입니다. 

물론 유명한 빵이나, 과자들도 많이 있지만, 푸딩을 뽑은 이유는 한국분들이 많이 안드시는 음식이기때문입니다. 

빵이나 과자는 한국에서도 많이 드시지만, 우리나라 분들 푸딩이라는 음식이 좀 거리감이 있거든요.

하지만 일본은 정말 푸딩천국이라고 할정도로, 편이점이던 마켓이던, 카페, 음식점 어디에서든지 사먹을수 있습니다. 

그말인즉슨, 그만큼 푸딩이 값싸고 맛있다는 의미인거죠.

물론 사진에 나와있는 푸딩은 나름 백화점에서 비싸게 팔리는 푸딩이구요.

보통 100엔정도에 사실수 있습니다. 


일본여행하시면서 당떨어진다고 생각되시면, 아무 편의점이나 들어가셔서 하나 드셔보세요^^

(계란푸딩을 추천합니다.^^/)



휴...이상으로 일본 음식 리스트 Top10 이였습니다.

포스트를 작성하는 내내 정말 힘들었습니다. 배고프고 먹고 싶어서.

일본여행 가시는 분들 다들 즐거운 여행되시고, Top10에 있는 음식들도 다 드셔보셧으면 하내요.


항상 건겅하시고, 행복하세요^^  




'Top 10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컵라면 순위 Top 10 (2014년)  (0) 2014.08.30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Top 10  (3) 2014.08.26
아침 식사 메뉴 Top 10  (0) 2014.08.26
대만 야시장 음식 Top 10  (0) 2014.08.17
세계 혐오 음식 Top 10  (1) 2014.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