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10/음식

대만 야시장 음식 Top 10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오늘은 식도락 여행의 최고봉 바로 대만의 야시장에서 꼭 먹어봐야 할 Top 10입니다. 

여행객들이 많이 드시는 야시장 음식이 아니라, 현지 대만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대만의 야시장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로바토와 함께 떠나보시죠. 거거거~~~


(대만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 일본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미국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중국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프랑스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일본 여행 음식 리스트 Top 10 링크, 대만 야시장 음식 리스트 Top 10)


대만 현지 신문에 실린 야시장 음식 베스트10입니다. 

그럼 영광의 1위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굴전


영광의 1위는 관광객에게도 유명한, 맛이 없을수가 없다는 바로 굴전입니다.

역시 맛은 만국공통인거 같습니다. 현지인분들에게도 가장 맛있는 음식으로 뽑혔내요.

이 굴전은 역사적으로도 유명한 음식인데요, 명나라의 정성공이 청나라에게 패해서 대만으로 도망을 쳤는데, 

그당시 대만을 지배 하고있던 네델란드 사람들이 정성공을 몰아내기 위해서 정성공이 가지고온 물자를 다 버리고 태웠다고 합니다.

그러자 식량이 없어진 정성공이 대만에 풍부한 고구마와 굴을 이용해서 만든 음식이 굴전이라고 하내요.

뭐 이런 배경역사를 모르고 드셔도 맛나지만, 뭔가 사연을 알고나면, 그 풍미가 더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2위 닭튀김(대)

2위에 랭크된 음식은 닭튀김입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저 커다란 닭튀김입니다. 닭가슴살로 만들어서 부드럽고,

담백합니다. 대만 야시장에 가시면, 길거리에 큰 튀김을 양손으로 잡고 드시는 분들을 볼수 있는데요.

그 튀김이 바로 닭튀김이라는거 기억하세요^^


3위 초두부


썩은 두부로 유명한 초두부가 바로 3위입니다. 

그렇게 화장실 냄새가 나는데도 중국이든 대만이든, 이 화교쪽 분들은 이 음식을 포기하지 못하내요.

그런걸 보면 맛있기는 엄청 맛있나봅니다. 저도 먹어봤지만, 그렇게 어마무지하게 맛있찌는 않았거든요.

뭐 중국친구말로는 먹다보면 중독된다고 하던데...그렇게 계속 먹지를 못하겠내요. ㅋㅋ 


4위 관자구이


크....이런게 있는지도 몰랐내요. 의외로 한국 관광객분들은 잘모르시는 야시장 명물입니다. 

워낙 해산물이 많다보니 관자만 저렇게 따로 구워서 길거리에서 판다니, 한국에서는 정말 고급 요리재료중 하나인데, 신기합니다. 

가격도 야시장 답게 절대 비싸지 않으니까요,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엄청 많이 드시고 오시는게

오히려 이득인듯 싶습니다. 


5위 오징어 튀김


나왔내요. 오징어튀김. 한국분들도 엄청 좋아하시고, 대만 여행갔다오시면 반드시 사진 찍어서 올리시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오징어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바삭한 튀김옷 그리고 대만 특유의 향신료가 버무려진 오징어 튀김은 정말 일미 라고 말하수 있습니다.  

꼭 드셔보세요. 로바토가 강추합니다. ^^


6위 월량하병


조금 생소한 이름인데요. 한국분들은 잘 모르시는거 같더라구요. 사진도 한국사이트가 아니라 중국사이트에서 구할수 있었구요.

이 음식은 달모양의 새우전병입니다. 원래는 둥굴게 튀겨내는데, 먹기 좋게 자른면 위의 사진처럼 되구요. 

저 튀김사이에 있는것이 새우살입니다. 먹어보진 않았지만, 딱봐도 엄청 맛있을거 같습니다. 

마침 다음주에 대만여행가니까요. 꼭 먹어봐야겠내요. ^^v


7위 닭튀김(소)


또 닭튀김이내요. 근데 이번 닭튀김은 2위에 랭크된 달튀김과 다릅니다. 

조금더 작구요. 가슴살 부위가 아니라, 다른 부위로 만들어서 식감이다릅니다. 근데 뼈가 들어있어서 먹을실때 

쬐금 주위하셔야 합니다. 

아무튼 닭은 튀기던 찌던 볶던, 무조건 맛있는거 같습니다. ^^


8위 두부튀김


역시나 한국분들은 별로 신경안쓰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대만분들은 8위로 뽑을정도로 좋아하신다고 합니다.

저 앞에 사각형으로 된 것이 두부튀김인데요. 대만의 매콥한 핫소스에 찍어드시면 엄청 맛있다고 합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중국분들은 두장이라고 콩을 간 물도 좋아하시고, 

썩은 두부도 좋아하시고, 튀긴 두부도 좋아하시고, 아무튼 콩이랑 두부는 정말 엄청 좋아하시는거 같습니다.


9위 피순대


9위 중국식 피순대입니다. 우리나라 피순대와는 조금 다르구요. 위의 그림처럼 무슨 핫바처럼 만들어서 팝니다. 

피로 만들었다고 혐오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한국의 선지국이나 피순대처럼 전혀 거부감없고 아주 맛있습니다. 

저도 이건 먹어봤꺼든요. ㅋㅋ 대만 여행 다녀오신 분들중에 피순대 포스트 하신분이 검색이 아예 안될정도로 한국에서는 유명하기 않지만,

의외로 맛있으니까요. 대만가시는 분들 꼭 잊지마시고 드셔보세요.


10위 초코렛 바나나 왕


10위는 이름부터 이상한대요. 원래는 巧焦王로 한국뿐만아니라 중국분들도 잘 모르시고, 

아직은 대만분들에게만 인기인 초코렛 바나나입니다. 

마치 퐁듀처럼 바나나를 초코렛에 담거다가 꺼내서 저 알록달록한 것들을 묻혀서 만든거 같습니다. 

저도 아직 먹어보지는 않았는데, 왠지 어린애들이나 여성분들이 좋아할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만 야시장 음식 Top 10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역시 현지인과 관광객이 좋아하는 음식은 쪼금 차이가 있는듯 하지만, 

오히려 저는 모르던 명물음식들을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내요.

여러분들도 이상하다고 피하지 마시고, 기회가 되신다면 새로운 음식에도 꼭 도전해보세요.


누가 알까요. 그 새로운 음식이 어쩌면 여러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될지~


그럼 이상으로 로바토였습니다.




'Top 10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컵라면 순위 Top 10 (2014년)  (0) 2014.08.30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Top 10  (3) 2014.08.26
아침 식사 메뉴 Top 10  (0) 2014.08.26
세계 혐오 음식 Top 10  (1) 2014.08.16
일본 여행 음식 리스트 Top 10  (1) 2014.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