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10/쇼핑

중국 쇼핑 리스트 Top 10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대만, 미국, 일본 쇼핑 리스트 Top 10에 이어서 이번에는 중국 쇼피 리스트 Top 10입니다. 

(대만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 일본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미국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중국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프랑스 쇼핑 리스트 Top 10 링크)

(일본 여행 음식 리스트 Top 10 링크)


다른 나라에 비해서 중국의 쇼핑 리스트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중국산이라고 하면, 무조건 좋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기때문에, 뭘사도, 좋아하지 않으시기 때문이죠.


저도 예전에 중국생활 마치고 한국왔을때 이것저것 사와서 주변 지인들한테 나누어 드렸는데, 좋아는 하시는데, 

실제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적으신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중국 쇼핑 리스트는 약간 매니악틱한, 아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물이 될수 있는, 그리고 한국에서는 구하기 힘든 품목위주로 

선정해보았습니다. 그럼 한번 달려 볼까요!!

첫번째는 깨


잉? 왠 깨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중국 생활 하신 분들이라면 대부분이 한국에 돌아가실때

깨는 꼭 사가지고 가십니다. 왜냐하면, 어마어마 하게 싸거든요. 저도 5키로 정도 사가지고 갔더니, 어머니가 정말

그렇게 해맑게 좋아하시는건 처음이였습니다. (coach백 사다드렸을때보다 훨씬 좋아하심)

저도 그때 알았는데, 한국은 깨가 비싿고 하내요. 그리고 실제로 깨는 실생활에서 엄청 많이 먹고요. 

그때사간 깨로 1년이 넘게 먹었으니까요. 한번 중국 여행 갔다오실때 사가지고 오시면, 

어머니의 사랑도 밥상의 행복도 다 얻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정말 강추!!





2번째는 비단


이세상에서 비단을 제일 처음 만들고, 가장 많이사용한 나라는 어디 일까요? 바로 중국입니다. 

전에도 그런 글을 올린거 같은데요. 종주국의 위엄을 어떻게해도 이길수 없죠. 비단도 같은 맥락입니다. 

한국에도 일본에도 비단을 만들고 생산하지만, 중국산에 비하면, 그저 콧웃음수준이라는거죠.

위에 보이는 비단 자체를 사셔도 되지만, 보통은 비단으로 만든 얇은 솜이불을 사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모님이나 신혼부부들한테 딱 좋은 선물이죠.




3번째 보이차


아...나왔내요. 정말 귀한몸 나오셨습니다. 그것은 바로 보이차!!

정말 한국에서는 구하기도 힘들고, 구한다 한들 짜퉁을 가능성이 농후한 보이차입니다. 

여러분들이 아시는 대부분의 차는 실제로는 다 같은 찻잎으로 만들어 집니다. (녹차,홍차,자스민차,우롱차,철관음....걍 원래는 다 같은 차잎)

하지만 유일한게 보이차만, 다른 차잎(이름도 보이차나무)으로 만든거구요. 운남성 근처에서밖에

나오지 않는 차나무입니다. 

중국에서도 부자들은 보이차 밖에 안마신다고 할정도로, 향이나 맛 둘다 최고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도 중국에 있을때는 정말 보이차만 마셨을 정도였으니까요. 

아무튼 차를 좋아하시 않으셔도 사오신다면, 반드시 주변분들에게 엄청 좋은 선물이 될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보이차는 발효를 살짝한 생차와 완전히 발효된 숙차로 구분되는데요. 깨끗한 맛을 좋아하시는 생차를 깊은 맛을 좋아하시는 숙차를 추천합니다)







4. 동인당 우황청심환


왠 우황청심환라고 말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저도 원래는 잘 몰랐습니다. 

근데, 중국생활중에 중국에서 사시는 한국 어머니들은 정말 불에 불을 키고 사고싶어 하시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바로 요 우황청심환

물론 중국 약이라고 하면 다 짜가에 거의 독극물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많겠지만, 

요건 다르죠. 그래서 제가 그냥 우황청심환이 아니라. 동인당! 요 동인당이 중요.

동인당이라고 하는 약국브랜드의 우황청심환은 절대적으로 안전하다는거죠.

그래서 솔직히 싸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부모님들 선물로는 정말 강추하고요.

한국 어머님들 성격아시잖아요. 그런 어머님들이 그렇게 사고싶어도 사기 힘든 아이템이라는거에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5번째 치파오


요즘에는 많이 유명해 졌죠. 중국 전통의상 치파오.

제가 외국 친구들이 여행하는걸 보면 재미있던것이, 미국이나 유럽 친구들은 외국여행을 하면 그나라의 전통의상을 꼭 한벌씩

산다는겁니다. 그리고 나중에 파티를 하거나, 아니면 기분을 낼때 그 전통의상을 입죠. 

단지 사진이나 동영상만이 추억을 저장할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런 전통의상들도 여행의 추억을 되뇌이게 해주는거 같습니다. 

특히 치파오는 특별한 날이 아닌 날에 입어도 너무너무 이쁘기 때문에.....헤벌레..*^^*


몸매에 자신 없는 분들은 걱정마세요. 보정속옷입고 입으시면 정말 감쪽 같습니다. 

실제로 중국 여자분들도 치파오 입을때에는 보정속옷 많이 입으시니까요. 아예 치파오 전용 보정속옷이 있을정도로요.

아무튼 여성분들에겐 꼭 강추고요. 

그리고 그 여성분들의 남친을 위해서라도 더 강추입니다. (저 잘했죠? ^^/)





6번째 나무젓가락


중국여행하시면 쓸데없는 공예품 사오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솔직히 그런 공예품은 사오셔도 금방 망가지고 색도 변합니다. (공예품은 일본에서 사세요.)

그런것들보다 조금 더 돈을 쓰시고, 나무젓가락을 사시는건 어떨까요?

한국은 다 스댕 젓가락 숟가락을 사용하지만, 일본이나 중국은 젓가락은 왠간해서 나무 젓가락입니다. 

그래서 나무젓가락의 질은 아주 좋죠.

솔직히 예술품의 가치가 있는 것들도 많이 있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6번째는 나무젓가락 추천!!!




7번째 백주(白酒)


크!! 나왔내요. 중국술 백주. 

정말 일품입니다. 솔직히 한국 술은 진짜 술이라고 말할만한것이 없죠. (안동소주같은거 제외하고)

그냥 삽겹살 먹을때 먹는 소주들은 에탈올롤 주정(酒精)을 만들고 물로 희석한 희석주입니다.

이런 술은 솔직히 술이라고 말하기 힘들죠. 정말 저급 술이라고 할수 있는데, 한류나 브랜드가치때문에

좋아라 붓고 마시는거지만, 정말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증류주가 정말 와따입니다.

(증류주 불로 가열해서 증류시켜서 정말 한방울씩 모은 술)

그런 술중 정말 백미는 중국의 백주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싸지 않습니다.)

도수도 좀 있지만, 절대 쓰지 않고요, 향이 정말 좋습니다.(과일향)

그리고 여러분들의 위장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가르쳐주고요. (??)

술 안드셔도 꼭 사오세요. 정말 누군가는 엄청 좋아하실겁니다.





8번 정산소종


이 차는 제 블로그의 차이야기에서도 한번 언급했는데요.

(백작이 된 차, 얼 그레이 링크)

여성분들이 많이 좋아하시고, 뭔가 고급스러운 티를 내실때 마시는 얼그레이의 원조가 되는 차입니다. 

과일껍질과 같이 발효시켜서 차향에 은은한 과일향이 나기때문에 정말 맛보시면, 중독되고 마는 차입니다. 

역시나 한국에서는 구입하기 힘드니까요. 중국가셨을때 하나 구입하시는게 현명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9번째 中華담배


중국에서 돈있는 분들만 피신다는 中華담배입니다. 

구지 몸에 안좋은 담배를 사는냐 라고 말하실수도 있지만, 어짜피 담배 피우시는 분들은 꼭 계시니까요.

그런분들에게 선물하시면, 나름 임펙트 있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빨간색의 중국스러운 포장과 그림은 설령 피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장식품처럼 놓아두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10번째 불법 DVD


불법복제의 나라에 갔으니 뭘사야할까요?ㅋㅋㅋ

그렇죠 DVD!! 중국은 아직도 DVD를 엄청 많이 봅니다. (컴퓨터는 비싸고, DVD플레이어는 싸니까요)

그래서 불법 복제 시장도 엄청 크고, 이게 커지다 보니까 나름 상품화도 잘되어 있습니다. 

옛날 용팔이들이 파는 CD처럼 포장과 속 내용이 다를꺼라고 걱정하시는 분들계시는데, 중국 DVD는 매장에서 팔아요

불법복제DVD를 매장에서 파니까, 내용이 틀린다면, 그 매장은 장사가 안되겠쬬.(정말 신기한 나라라는)

어찌되었든 DVD에 넣은 데이타는 거의 영원히 변질 되지 않으니까요. 평소 영화감상이 취미이신 분들은

중국가셔서 몽땅 사오시는것도 좋은 쇼핑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사진에 있는 DVD다 합쳐서 3만원어치)




휴...중국 쇼핑 리스트는 정말 엄청 힘들었습니다. 거의 2시간 걸린듯 싶내요.

중국 물건은 워낙 호불호가 분명하니까요. 하나하나 선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듯 싶습니다. 

아무튼 좋은 여행, 좋은 쇼핑 되시구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