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생각/대만

[게스트 하우스] 아기자기한 호미호스텔(HomeyHostel)

대만에서 사야할 쇼핑 리스트 탑 10과 대만의 역사(왜 대만은 친일 성향이 강한가?)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으니, 

여행의 시작과 끝이라고 할수 있는 숙박에 대해서 알아볼까용!!


저희 형제는 한국인 게스트 하우스나 대만 호텔등을 알아보았는데, 음....

뭐랄까요. 나쁘지는 않는데, 여행같은 느낌이 안들달까요?.. 미묘하내요. 


한국인 게스트하우스는 쪼금 비싼 가격에 독채를 사용할수 있는건데요. 어떻게 보면 가족끼리 가시면 한국인 게스트 하우스가 답일꺼라는 생각도 듭니다. 

대만 호텔등은 솔직히 좀 경쟁력이 떨어지는거 같구요. (가격면이나 서비스면이나.)

그래서 저희들이 선택한 모금자리는 대만의 유명한 게스트 하우스 호미 호스텔입니다.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 해볼까용!!


칼라풀한 벽을 보면 중국이라고 생각한 대만은 역시 중국은 아닌거 같내요.

(중국을 비하하는게 아니라... 대륙스타일은 이렇게 아기자기 하게 안놀아요...그냥 사이즈가...큼..)



저 멀리 호미 라고 써져있는곳이 카운터고요. 체크인 체크 아웃을 저곳에서 합니다. 

그앞에 보면 의자나 책상 그리고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들이 있습니다.




여기는 간단히 음식을 해먹을수 있는 주방이라고 볼수 있구요. 경치도 좋고 깨끗합니다. 설것지 하다가 경치에 빠질듯..ㅋㅋ




참고로 호미 호스텔은 조식포함이구요. 간단히 빵이나 과일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의외로 조식 포함되지 않는 호텔들도 많이 있기때문에 가난한 여행객들한테는 큰 도움이 되죠... 빵 몇조각 가방에 쟁겨두고 관광을 가도 된다는....

(갑자기 미국에서 개고생 하던때가....흑흑...)



여기는 침실이구 4인베드 입니다.  호미호스텔은 2인실 4인실 6인실 8인실 이 있구요. 2인실 4인실은 미리 예약 하지 않으시면 

거의 못들어 간다니까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침대는 먼저온 놈이 임자임...

(先来先坐 요런 말이 생각나네요..중국에 있을때.. 중국어를 못해도 한국사람이라면 대충 해석이 된다는..ㅋㅋ)



기본적으로 호미호스텔이 고층에 있기때문에 경치는 어디든 좋습니다. 귀여운 의자와 거울도 있다는..ㅋㅋ



여자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고 무게를 두는 욕실... 공용공실이구요 너무 큰 기대는 마세요..하지만 항상 깨끗하게 정리 되어 있습니다.



요긴 사워실.칸막이가 있으니까 걱정마세요. 옛날 대학때 기숙사 생활했던때가 생각나내요..




마지막 사진은 지도 입니다. 밑에 보시면 타이페이 역이 보이거든요. 

타이페이 역에서 10분정도만 걸아가면 되니까요. 교통도 아주 편리합니다.

호텔이고 집이고 역세권이 최고죠. ㅋㅋ



대만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내요. 

아참 깜빡했던거는, 호미호스텔의 70프로정도는 한국인 손님들이라고 합니다. 꽃할배때문에 엄청 많이 간대요. 그리고 30프로는 중국인들이 차지 하고요. 

그래서 인지 밤되면 서로 알음알음 애기하고 친해지는 분들도 많다고 하내요. 역시 여행의 묘미는 사람과 사람의 만남이 아닐까하내요.


단순히 외국 음식, 볼거리만 찾아 다닌다면, 여행은 지겨워 질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지속가능한 매력을 제공해주는 것은 여행을 통해서 만나는 사람들이겠지요. 


이글을 읽는 분들도 혹시 이번 여름 시간이 되신다면, 국내든 국외든 여행한번 어떠신지요^^



이상 로바토 였습니다!! 공감버튼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