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생각/대만

[꽃할배 따라 대만여행] 맛집1. 서진과 써니 커플의 대만 라면 징딩로우(京鼎楼: 경정루)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이제 대만여행도 일주일남짓 남았는데요. 가기전에 사전조사 삼아서 꽃할배를 다시 봤습니다. 

역시 그냥 아무 생각없이 봤을때와, 대만을 준비하면서 볼때는 전혀 다르더라구요. 

전에는 서진와 써니 커플의 알콩딸콩하는 장면을 위주로 봤지만, 이젠 대만의 음식점들과 명소 위주로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트 하게될 음식점은 서진과 써니 커플이 대만에 도착하자마자 첫번째로 간 라면집입니다. 

귀염둥이 써니가 찾아낸 음식점이였죠. 




이름은 경정루 라고 하고, 중국식 발음은 보통화로 징딩로우 라고 하면 됩니다. 


요로코롬 비쥬얼 좋은 커플이 맜잇게 드신것은 라면(대만식으로 우육면)입니다. 



꽃할배에서는 우육면을 드시는 것 위주로 나왔는데, 

이것저것 인터넷에서 조사해보니까, 이 음식점은 우육면보다는 딤섬이나 소룡포(쇼롱뽀)가 유명한 음식점이였습니다.

꽃할배 다시 보시면 아시겠지만, 써니가 이 음식점을 찾는데, 아마도 일본에 계신 지인분들이 소개시켜준것으로 짐작됩니다.


왜냐하면 이 음식점 자체가 원래 일본 분들한테 인기가 좋은 음식점이라고 하내요.

실제로 한국분들은 소룡포를 많이 드시지는 않지만, 일본분들은 쇼롱뽀라고 중국의 소룡포를 엄청 좋아하시거든요.




제가 뉴욕에 있을때 joe's shanghai 라고 하는 단골 중국 음식점에 소룡포를 많이 먹어봤는데,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 보시면, 중국식 간장이 있는데요. 이 간정이 아주 맛있습니다. 뭔가 한국이나 일본식 간장과는 쫌 다른 향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달달함)

소룡포를 드실때는 소룡포 위쪽을 약간 찢어서 간장을 수저로 퍼서 약간 넣은뒤, 소룡포 안에 있는 육즙과 간장을 섞어서 먼저 마시고 나서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정말....중독될거 같은 맛이니까 안드셔보신 분들은 한번 드셔보세요^^




경정루 

주소: 台北市長春路47號

전화번호: (02)2523-6639 (타이페도 02가 지역번호인듯ㅋㅋ)

시간: 火~土11:00~14:30、17:30~深夜0:00、日月11:00~14:30、17:00~22:00 (주의하세요. 11시부터 2시 반까지 그리고 5시반부터 0시까지입니다.)

지도:




역시 일본분들에게 유명한 맛집이내요. 모든 자료는 다 일본 사이트에서 찾았습니다.


자신만의 여행을 가는것도 재미있겠지만, 다른이들의 자취를 밣아가는것도 참 즐거운것 같습니다. 

이상 로바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