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생각/대만

대만 여행 유용한 TIP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마음만 앞서서 오히려 중요한 것들을 빠트리기도 하죠.

하지만 대만 여행은 걱정마세요. 로바토가 정말 중요한 것들을 콕콕 찍어서 가르쳐드릴께요.






첫번째, 대만은 어떤 공항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우리나라에도 서울로 가는 공항은 두개가 있습니다.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이죠.

이렇듯, 대만도 타이페이 근교에 2개의 공항이 있습니다. 


인천공항과 비슷한 타오위안 공항 과 김포공항과 비슷한 쑹산(송산)공항입니다.

타오위안공항은 타이페인 메인역까지 1시간정도 소요가 되구요. 

쑹산공항은 한 15분 정도면 바로 시내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쑹산공항으로 가는게 무조건 좋아보이지만, 쏭산공항으로 가는 비행편은 많지도 않고,

가격도 비쌉니다. (티웨이,이스타,에바항공)

반면 타오위안공항으로 가는 비행기는 그 수도 많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니까요.


상황에 맞쳐서 항공권 구매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두번째, 숙소는 어디가 좋을까요?

항공권을 구매했으면, 숙소를 정해야 겠죠. 

취향이 다르니까, 호스텔이 좋다, 한국인이 하는 게스트하우스가 좋다, 호텔이 좋다 라고 말은 못하겠지만,

꼭 해드리고 싶은 말은 왠간해서는 타이페이 메인 스테이션 근처에다가 숙소를 얻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타이페이 역이 교통의 중심지와 같은 역활을 한다고 보시면 되구요. 

실제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예류,지룽,주펀,진과스,루이팡,핑시 등과 같은 모든 여행지로 가는 버스가 있기때문입니다. 


아참! 그리고 근처에 씨티은행도 있으니, 환전하기에도 용이하답니다. ^^v



세번째, 환전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항공권, 숙소까지 정해졌다면, 그다음은 환전이 아닐까 합니다.

한국은 대만달러를 기타통화로 지정해서, 한국에서 환전하면 정말 말도 안되게 손해가 막심합니다. 

그래서 로바토가 인터넷신공으로 알아내 2가지 좋은 방법을 소개시켜드릴께요.


첫번째는 달러를 대만 공항에서 환전하는 방법입니다. 이러면 36.5정도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두번재는 여행자의 영원한 친구! 시티은행 국제카드로 출금하시면 됩니다. 이러면 35.8정도로 환전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한국돈으로 환전하시면 38이상나오니까요. 

가능하시면 달러로 가져가시거나, 아니면 시티은행 카드하나 만드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이지카드 만들기 힙니다. 

대만도 국민수준이 낮지는 않지만, 어찌되었던간에, 그 뿌리가 중국쪽이니까요. (물론 대만 원주민분들은 필리핀 고산족이지만, 문화의식의 원류가 중국에 가깝다는의미입니다.)

중국,인도처럼 심하지는 않지만, 택시기사님들이 잔돈 없다고 땡깡부리거나, 버스는 아예 거스름돈을 주지 않으니까요. 

잔돈 노이로제 걸리기 싫으시면, 꼭 이지카드를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아무 MRT역에 가시면, 이지카드를 만들수 있는 자판기가 있는데요. 거기서 만드셔도 되고, 자판기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인포메이션에 가셔서 만드시면됩니다.

그리고 일본의 파스모나, 스이카처럼 자판기나 편의점에서도 이지카드로 결재할수 있으니까요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로바토가 작성해본  대만여행 팁이였습니다.

어딜여행하실지는 앞으로 여러분들이 여러분들의 취향대로 계획하시면 될듯하내요.

좋은 여행 되시구요. 건강 조심하세요!!



아.....아참!!! 마지막으로 한가지더 대만은 110볼트 사용하는 나라니까요. 돼지코 준비하시는거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