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오늘은 전 세계 도시중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 Top 10입니다.

말그대로 선정 기준은 하루이상체류 하는 관광객이 많은 순대로 입니다.

아시아의 허브공항인 인천이 있는 한국도 한번 순위권 기대해볼만 하내요..

그럼 거거싱!!



1위는 런던 (London)


와~ 의외내요. 1위에 랭크된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는 바로 런던이였습니다.

영어의 나라이기도 하고, 미국 이전에 세계를 지배하던 대영제국의 나라이니 볼것도 체험할거도 많은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음식이 그렇게 맛없다고 하니까요. 그건 좀 힘들겠내요.

물론 런던안에 다른 나라요리를 파는 음식점은 정말 유명하고 맛있는 집은 많지만, 뭐랄가 영국여행을 갔는데, 영국음식을 안먹는것도...

어떤분들은 피쉬앤 치브가 맛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냥 밀가루 맛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호불호가 있는듯 합니다.

아무튼 전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라고 하니, 우리들도 너무 늙기 전에 꼭 가보도록해요.^^



2위는 방콕 (bangkok)


관광수입이 나라의 경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관광대국인 태국. 

그리고 그 태국의 수도인 방콕! 당연히 2위에 랭크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휘황찬란한 사원들과 조각들은 마치 신들의 세상에 들어선거같은 느낌을 주고, 1위에 랭크된 런던과 다르게,

태국음식은 정말 맛있기로 유명하죠.

팟타이, 쏨땀, 그리고 최고의 해장스프 똠양꿍까지 음식도 맛나고, 볼거리도 많은 태국의 방콕.

안다녀오신분들에게는 강추입니다.

(로바토는 당연히 갔다왔죵.^^)


3위는 파리 (paris)


런던이 1위했는데 파리가 3위를 하다니, 프랑스 분들의 자존심이 쫌 상하겠내요.

저도 첨에는 파리가 1위를 할줄 알았는데, 의외로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파리의 볼거리야 워낙 유명하니까요. 에펠탑도 있고, 루브르박물관도 있고..

그뿐인가요, 음식으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나라이고, 와인도 좋으니까 궁합이 딱이내요.

특히 빵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니까, 제친구는 프랑스 여행할때 하루종일 빵만 먹었다고 한 친구도 있을정도니까요

이렇게 볼것도, 먹을것도, 거기에 술까지 유명한 나라데....런던한테 밀렸내요...정말 신기하다는.ㅋㅋ



4위는 싱가포르


머라이언이 유명한 싱가포르가 4위입니다.

그리고 벌금과 태형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도시가 엄청 깨끗하다고 합니다.

길거리에 침이나 쓰레기 버리는 사람이 없고, 중국처럼 교통범규도 안지키지 않고..

그리고 다민족 국가이기때문에, 여러나라의 음식들을 맛볼수 있고, 치안도 아주 안전하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는 홍콩과 함께 쇼핑의 천국으로 유명하니까요.

남자분들은 조심하세요.ㅋㅋ







5위 두바이


중동의 기적, 사막의 파라다이스 바로 두바이입니다.(요즘은 쫌 경제가 어려운듯..)

두바이는 중동의 유일한 허브 공항으로써, 아마 전세계에서도 가장 큰 허브 공항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사업하시는 분들에게도 그냥 아예 통크게 tax free하는 도시니까요.

비지니스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고, 비지니스 본사가 많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도 결혼하면 허니문을 저 7성급 두바이 버즈알아랍 호텔에 가보고 싶은데, 여행사에서 알아봤더니...

한 60살을 되야 갈수 있을듯..ㅋㅋㅋ

하지만 두바이 공항은 몇번이나 스탑오버 해봤으니까 만족하겠습니다.

(쩝 슬프내요.)




6위 뉴욕


뉴욕!! 뉴욕!! 두말할 필요가 없죠.

저도 한 2년정도 여기서 살아본적이 있는데, 단연코 세계에서 가장 살아있고 생동감 있는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절대 치안이 좋고,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하지만 다채롭습니다. 매일매일이 무슨 이벤트라도 일어날거처럼 기대가 되는 도시라고 할수 있습니다.

지하철타고 2정거장만 가면, 베트남 타운...좀더가면 이탈리아 타운 바로옆에는 차이나타운

정말 작은 맨하탄섬안에 전세계가 다 모여있으니까요.

정말 죽기전에 꼭가봐야 할 도시는 뉴욕이지 않을까 합니다. 



7위 이스탄불


터키의 수도 이스탄불. 진정한 종교의 나라입니다.

이슬람 교를 믿지만, 전세계에게 가장 많은 카톨릭과 기독교 유적을 가진 나라이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믿는 종교중 하나인 힌두교의 모태가 되는 나라입니다.

(힌두교는 오스만 투르크(터지의 전신)이 인도를 침략하고 남긴 종교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신들의 건출물들이 엄청 많이 있습니다. 모스크는 정말이지 인간이 만들었다고는 믿기 힘들정도니까요

그리고 터키 음식과 차도 유명하니까 잊지마시고 꼭 맛보시길~~



8위 쿠알라룸프르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프르가 8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삼성과 일본 기업이 건축한 트윈 타워 (Twin Towers)가 유명하고, 쇼핑하기에도 엄청 좋은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9위는 홍콩


홍콩은 쇼핑리스트 Top 10까지 작성할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 천국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중국에 편입된이후로는 조금씩 하향세를 걷고 있지만, 아시아 최고의 도시국가였던 홍콩이 그렇게 쉽게는 가지 않죠.^^/

요즘은 직선제 문제때문에 중국정부와 문제가 있는거 같던데, 빨리 해결됬으면 합니다.


10위 서울


대한민국!! 대한민국!!

휴...정말 다행이내요. Top 10까지만 적어야 하는데, 딱 10위에 서울이 랭크되었습니다.

솔직히 서울은 볼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너무 도시화되었기대문이죠.

외국인들이 한국에 오는 이유는 한국적인 무엇가를 기대하고 오는것인데, 서울은 그 한국적인 무엇가를 채워주기에는 

너무나도 서구화된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솔직히 관광대국이 되기에는 모자르다고 생각했는데, 이게 왠걸...

한류의 힘이 그 모든것을 엎어버리내요.ㅋㅋ

한국적인 문화재나 볼거리는 없으나, 한국 드라마나 영화에서 나온 장소나 음식들이 화제가 되어서

전세계 한류 팬들이 모인다고 할수 있습니다.


제 외국 친구들도 한국에 오면 결국 가장 하고 싶은것이, 소주 먹고, 삽겹살 마시고, 드라마에서 나온곳가서 사진찍고 이런식인까요.

특히나 일본이나 중국사람들한테 경복궁이나 종묘는 하나도 흥미롭지 않습니다.

(북경의 천안문 함가보세요...휴...대륙분들은 사이즈가 다름...)


아무튼 한류는 대단한거 같습니다. 이렇게 될지 어릴때는 상상도 못했내요.

맨날 홍콩 비디오에 일본 만화만 보고 미제상품에 열광한던 문화식민지에서 이제는 문화대국이 되려고 하니까

솔직히 뿌뜻해집니다. ^^


마지막 도표는 세계관광도시 Top 10의 근거자료입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스톤에이지 서울이 의외네요...가만보면 거의다 대도시위주인듯 싶기도 하구요... 2014.09.04 08:11 신고
  • 프로필사진 로바아토 저도 조사하면서 깜짝놀랐습니다. 근데 리서치통계를 보시면, overnight이기때문에 아마도, 스탑오버하시는분들도 다 카운팅 되기때문에, 득을 보지 않았나 싶습니다. 인천공항이 아시아에서는 허브공항이니까요.
    아시아나 다니시는 매형말 들어보면, 인천공항 항공유가 그렇게 싸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국 한국 일본 사이 지나가면 무조건 인천에 들려서 기름 가득 채우고 가는게 이득이라고 하내요. ^^;
    2014.09.04 08:44 신고
  • 프로필사진 ㅁㅅㅁㅅㅇㅅ 놀랐어요~ 2018.07.23 16:37 신고
  • 프로필사진 ㅈㅁㄱ 대박!
    놀랐어요~
    2018.07.23 16:38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