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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유니티

Mesh로 2D 삼각형 그리기

유니티는 엔진이니까 모든지 다 해줄거처럼 보였는데,

의외로 삼각형을 기본 제공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메쉬를 이용한 삼각형을 만들어 보았다.

코드는 다음과 같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AddComponent<MeshFilter>();

        gameObject.AddComponent<MeshRenderer>();

        Mesh mesh = GetComponent<MeshFilter>().mesh;

        mesh.Clear();

        mesh.vertices = new Vector3[] {new Vector3(0, 0, 0), new Vector3(0, 1, 0), new Vector3(1, 1, 0)};

        mesh.uv = new Vector2[] {new Vector2(0, 0), new Vector2(0, 1), new Vector2(1, 1)};

        mesh.triangles = new int[] {0, 1, 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