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10/사회,경제

전 세계 웹사이트 방문자 Top 10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오늘은 전세계 웹사이트 중에 최고의 사이트 Top 10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연 우리나라 사이트도 들어있을까요?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고고싱!!




1위 페이스북 (facebook)


역시나 1위는 페이스북이 랭크되었습니다. 자타공인 21세기 최고의 커뮤니티 사이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를 포함해서, 유럽과 동남아에서는 정말이지 엄청난 인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나오기전에는 여러 다른 웹사이트와 경쟁구도에 있었지만, (MySpace등등)

스마트폰이 나온후, 정말 다른 경재업체들과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적응을 잘해서 이젠 거의 경재자가 없다고 해도 될정도입니다.

반면에 한국의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이 나온후에도, 전혀 대응하고 있지않다가, 이제는 거의 사라졌다고 할수있습니다.

(적어도 한국안에서는 싸이월드가 최고였는데 이렇게 금방 사라질지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을겁니다.)



2위 구글 (google)


검색기능 하나로 시작해서, 이제는 세상을 바꾸고 있는 회사입니다.

우리나라 검색사이트들은 정치적 사회적 외압에 검색사이트라는 이름에 어울리지 않는 행동을 하지만, 

구글은 언제나 중립을 지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영어권에서는 모르는것을 인터넷으로 찾아보다 라는 뜻의 동사로 google 이라는 말을 쓸정도이니까요.

2위로 선정된것은 어쩌면 너무나도 당연한 것입니다.



3위 유튜브 (youtube)


그림은 이제 질렸다, 동영상이 더 좋다.

라는 단순한 생각을 만들어진 유튜브는 이제 전세계에서 경재업체를 찾아보지 못할정도로 성장했습니다.

인터넷의 보급으로 TV라는 영상매체보다는 인터넷으로 모든 개인이 자신의 방송을 전파할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 시대가 될수 있다고 가장 크게 공헌한 사이트가 바로 유튜브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스타 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이젠 자신만 콘텐츠로 부와 명성을 얻는 분들이 세계 곳곳에서 나타나시니까요.

아참 근데 구글이 유튜브를 인수하신건 아시죠?

구글은 완전 공류 회사라는..^^;



4위 야후 (yahoo)


잉? 야후? 야후가 아직 있었어? 라고 생각하시는 한국분들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네이버와 같은 검색포탈의 아버지라고 할수도 있는 야후는 한국에서는 90년데 후반에 잠깐 인터를 끌다가 한국에서는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단 한번도 1위를 놓친적없는 최고의 인기사이트입니다.

거의 모든 일본분들은 야후재팬 아이디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본이외에도 자국의 검색포탈이 발달하지 못한 많은 나라에서는 아직도 야후가 검색포탈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와 유럽의 나라들)




5위 아마존 (amazon)


단순한 온라인 서점이였던 아마존은 이제 전세계5위에 빛나는 대형 온라인 쇼핑사이트로 발전하였습니다.

처음에 온라인 서점으로 승승장구 하고 있을때, 갑자기 쇼핑몰로 사업을 확장시켰습니다. 이때 정말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실제로 영업익도 많이 떨어졌는데, 이제는 전세계의 온라인 대형 쇼핑사이트로 성공하셨습니다.

거기에다가 e북 시장도 아마존 킨들로 꽉잡아버렸으니, 이젠 거의 경재업체도 없다고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회사들의 가격후려치기에 실망한 한국분들은 직구족이라고 해서, 아마존에서 직접 외국에서 운송받으시는

그룹이 생겨났을정도니까요.

5위에 랭크되는것에는 무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6위 바이두 (baidu)


미국에서 구글이 있다면, 중국에는 바이두가 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안에서는 구글과 유튜브를 할수 없기때문에, 중국 자국의 검색 사이트를 사용할수 밖에 없는데, 그 자국 검색 사이트가 바로 바이두입니다.

구글의 짜퉁이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웹사이트 디자인과 검색 스타일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좋고 나쁜것을 떠나서, 구글등 외국 사이트를 사용할수 없으니 대안이 없죠.

하지만 중국 정부의 선택이 나쁘지 않은것이, 이렇게 함으로써 자국의 웹사이트를 발전시킬수 있는 것이니까,

나쁘지 않은 선택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밖에도,

7위에는 인터넷 대백과 사전과 같은 위키피디아(wikipedia)


8위에는 아직은 죽지 않고 살아있다라고 외치고있는 윈도우 라이브(window live)


9위에는 중국의 네이트온 큐큐(QQ)


그리고 마지막 10위에는 중국의 옥션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taobao)가 랭크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사이트 방문자 Top10을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트를 하면서 자꾸 옛날에 싸이월드가 생각이 났습니다. 정말 독보적으로 인기가 좋았고, 현금대신에 도토리를 선물받던 시절이였는데,

정말 스마트폰에 적응을 못하면서 이렇게까지 떨어지게 된것을 보면,아무리 강자라고 할지라도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될수밖에 없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sk 커뮤니케이션 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왜 생각을 못했을까요? 정말 나름 수재들만 들어가는 회사데..)


그리고 머리수 힘은 쎄구나 라는 걸 느꼈습니다.

외국에는 거의 알려지지도 않은 중국의 바이두, 큐큐, 타오바오와 같은 사이트가 세계 사이트 랭크에 들어갔다는건, 그많은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가 많다고 할수있습니다. 네이버가 아무리 사용자가 많고, 유명하다 할지라도, 한국에서 사용된다면, 세계의 사이트들과는

경쟁하지 못할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전 세계 인터넷 사이트 방문자 Top 10"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