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뉴스

위안부 전시회 나비의 꿈 훼손한 만취 일본인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OECD 세전-세후 빈곤율 최하위에 이어서 아침부터 별의별 뉴스가 다 뜨내요.


이번에는 분노할만한 뉴스입니다. 한 만취 일본인이 위안부 전시회의 나비의 꿈이라는 작품을 훼손했다고 하내요.


뉴스를 인용하면,


'만취한 50대 일본인이 일본군 위안부 전시회 작품을 훼손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6일 서울 중부경찰서는 "일본인 A(56·회사원)씨가 중구 을지로 지하보도에 있는 '아뜨리愛(애) 갤러리'에 전시된 걸개그림 '나비의 꿈'을 훼손해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만취 일본인은 전날 오후 11시30분경 술에 많이 취한 상태로 '나비의 꿈' 걸개그림의 한쪽 연결부위를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다. 만취 일본인 A씨가 훼손한 '나비의 꿈' 작품은 상명대학교 고경일 교수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알리기 위해 시민단체와 유럽을 돌며 현지인과 함께 제작한 작품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일본인 A씨가 술에 많이 취해 일단 신원만 확인하고 귀가시켰다"며 "내일쯤 다시 불러 정확한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렇다고 합니다. 


아니 자기나라에서 협한을 하면 이해라고 되지, 한국까지 와서 저렇게 하는 이유가 뭘까요?


만취해서 개가 되었다고는 하나, 앞뒤 상황파악도 못하고, 이렇게 큰일을 저지르다니요. 


더욱히 답답한것은, 술에 많이 취해 일단 신원만 확인하고 귀가 시켰다 입니다. 


다른 뉴스에보면 단순한 손괴죄로 밖에 처벌이 안된다고 하는데, 손괴죄라는건 길거리에 있는 가로수나, 우체통같은걸 부수는거랑 같은건데,


어떻게 위안부 전시회의 작품이 단순한 손괴죄가 되는지 모르겠내요.


정치적으로나 감정적으로 민간한 사안인데, 정말 속시원히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로바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