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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유니티

10. 유니티 교육 (유니티 기본5, Jimmy Vegas 끝)

1. Bloom과 SunShafts


지난번에시작퀘스트 완료까지 해보았다.

이젠 기본적인것은 다 한거 같고, 게임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주는 effect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셋에서 Import Package->Effects를 클릭하면 유니티의 기본 이펙트를 받을수 있다.

여기에서 Bloom을 검색해보면 여러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단순히 bloom이라는 c#스크립트를 캐릭터에다가 드레그하면!

바로 뽀샤시효과를 구현할수있다.

inspector에보면 여러가지 조절할수 있으니까 만저보면된다.

참 쉽게 된다..ㅠㅠ


그리고 이 bloom과 같이 하면 더 멋진 연출을 할수 있는 효과가 있다.

그것은 바로 SunShafts로, 영어뜻 그대로 햇살효과를 준다.

bloom으로 뽀샤시해지고, 그위로 해살이 반작반짝 비추게하면 참 따뜻한 느낌을 줄수 있다.

성능을 얼마나먹는지는 모르겠는데, 엄청 쉽게 멋진 그래픽을 만들수 있다.


가끔 스팀에 있는 저용량의 좋은그래픽의 게임들이 아마도 유니티로 한게 아닐까? 

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쉽게 그리고 빠르게 멋진 광원효과를 낼수 있다.




2. 간단한 파일저장


게임에서 가장 비현실적인 것이 무엇일까? 

그건은 바로 세이브와 로드이다. 어쩌면 가장 강력한 능력이라고 할수 있지 않은가?

이 세이브롸 로드를 위해서는 특정포인트의 정보를 외부 파일로 저장하고,

그 저장한 정보를 토대로 로드를 할수 있는 것이다.


그럼 이번에는 간단한 파일 저장을 알아보자.

소스는 다음과 같다.


       var OurFile = File.CreateText(fileName);

        OurFile.WriteLine("saveArea001");

        OurFile.WriteLine("FindValliager");

        OurFile.Close();



단순하게 보이나, 결국 세이브란 저런것이다.

위에는 단순한 문자열이지만, 보통 , 를 이용해서 데이타를 저장할수 있다.

, 과 엔터로 행과 열을 만들어서 마치 엑셀처럼 데이타를 관리할수 있다.


이것을 마지막으로 유투브 강의가 끝났다.

뭐 완전히 끝난건 아니지만, 업데이트가 계속 되는거 같기는 하지만,한달에 한두개라서 기다리기는 힘들다.


혼자서 파일 로드를 해보려 했지만, 맘대로안되서 걍 패스.ㅋㅋ


이것으로 Jimmy Vegas의 강의는 정리하도록 한다.

업데이트되면 다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Sebastian Lague의 강의을 들어보려고 한다.ㅋㅋ

무엇가를 공부할때 요때가 가장 즐겁다.

나중에 내가 만들라고 할때는 정말 머리 빠지도록 힘든데.....학생이 좋은거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