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게임

롤 4.16 패치노트 총정리, 슈리마 동영상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어제 리그오브레전드 4.16 패치가 있었습니다. 

바로 정리해서 올렸어야 하는데, 조금 늦었내요. 

이번 패치에서 중요한것은 새로운 스토리 라인이 열린거라고 할수 있습니다.

시비르, 카시오페아, 레넥톤, 제라스에 관한 슈리마 사막에 관한 스토리 라인 입니다.

우선 안보신 분들은 동영상 보시고 애기하겠습니다. 



줄거리를 애기하자면, 
카시오페아가 슈리마 사막의 유적을 조사하러가려고 하는데, 혼자서는 힘드니까 전설의 검으로 유명한 시비르를 용병으로 고용해서 같이 갑니다.
근데 유적에 가보니, 유적문의 열쇠가 바로 시비르의 전설의 검이였던것이였습니다. 그러자 카시오페아는 시비르를 배신하고 시비르의 칼을 뺏어서
문을 열었습니다. 
그러자 그 유적에 봉인되어 있던, 레넥톤이 카시오페아를 물어뜯고 탈출합니다. 그리고 봉인의 대상인 제라스도 탈출하게 됩니다. 
대충 요런 스토리입니다. 

시비르가 전설의 검을 가지고 있는건 이번에 처음 알았내요. 그냥 십자가 같은 부매랑을 날리는줄 알았는데...
카시오페아는 배신크리!! 레넥은 무슨 몬스터처럼 나오고, 그리고 제라스는 예전부터 뭔가 포스가 있어보였는데, 역시나 한따가리 하는 존재였내요.
그냥 친구들이랑 사람들이랑 롤하는것도 재미있지만, 진정한 재미는 이런 스토리 라인에서 찾을수 있는거 같습니다.
마치 엘더스크롤이나 블리자드게임들이 그 긴 시간동안 롱런하는 비결중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세계관과 스토리 라인이라고 할수 있으니까요
라이엇도 그런 게임사에 뒤쳐지지 않았으면 하내요.^^




드디어 보호막 체력막대가 표시되내요. 그래픽업데이트로 기대가 됩니다. 



아지르 신챔피언이 드디어 나오내요. 이번 패치에 나온것은 아니고 4.16버전에서 출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래를 이용한 공격들을 하며, 아마도 미드나 탑이 될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나 패시브인 적의 포탑을 부수면 태양포탑을 만드는것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적포탑부시고 우리 포탑 만든다고 보시면되요)


카시오페아 버프 확정!

다른것은 다 내비두고, 패시브인 뱀의 상은 정말 압권인거 같습니다.

후반가면 데캡하나 더 생긴거 같은 효과에다가, 피회복, 쿨타임감소까지 이거이거 앞으로 당분간은 카시오페아 미드에서 엄청보겠내요.

하지만 도주기 없으니까 항상 와드신경써서 박으세요.





레넥톤, 나르, 바루스는 특별한 패치사항은 없내요. 다만 레넥톤이 이번 스토리 라인에서 이전의 스토리와는 조금 다르기때문에, 

레넥톤 스토리 라인이 변경되었습니다. 


베인, 나르, 뽀삐 유저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거같습니다. 플레이어의 지형에 스킬들이 반영된다고 하니까요.

아마 고랭커분들은 이런걸 이용할려고, 애니비아나 트런들도 많이 픽될거 같습니다. 

블라드미르, 브랜드는 특별한것들은 없습니다. 



쉔, 이렐리아, 코르키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쉔의 버그는 수정안되도 되는데..ㅋㅋㅋ(요즘 거의 안보여서.요런 버그라도..)

질리언은 사소한 그래픽패치정도. 

근데 이번 슈리마 사막스토리 라인에서 아마 질리언도 한몫할꺼라고 생각되내요.

아참 슈리마 사막에 관한 이야기인데, 이즈리얼이 탐험가 인거 아세요?

이즈리얼이 탐험하다가 발견한 게 바로 아무무! 

그리고 이즈리얼 스킬쓸때 빛나가는게 슈리마 사막에서 발견한 아티펙트인거 같다고 합니다. 

뭐 좀있으면 더 이야기가 나오겠죠.






나서스, 람멋, 레넥톤, 스카너,시비르,아무무,이즈리얼,제라스,카시오페아는 이번 스토리라인에서 배경스토리가 조금 변경된 관계로 

다들 스토리 라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의외로 이런거 읽어보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점멸 업데이트 좋내요. 렝가 할때 궁쓰고 달리다가 거리 모잘라서 점멸쓰면 그냥 가만히.........-.-

이젠 이런 일은 없어지겠쬬. 정말 욕엄청 먹어요..흑흑



밑의 스크린샷은 이번에 신규추가된 스킨들...왠지 카직스가 쩐다는...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을 살짝꿍 눌러주세요.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 없답니다.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