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10/사회,경제

미국 연봉 높은 직업 Top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제에 관한 Top 10입니다.

그건 바로 미국내 연봉 높은 직업 순위 Top 10입니다.

2014년도 조사한 내용이니 정확하니까 걱정마시고, 다합게 거거싱!!





1위는 외과 의사

한국에서는 의대가서 가장 선택하지 않으려고 하는 전공이 외과라고 하던데, 미국은 다르내요.

하긴 미국 드라마만 보아도, surgeon은 몬가 전혀 다른 포스를 내뿜으니까요.

연봉1위를 하게 된 이유는 아마도, 워낙 병원비가 비싼 나라인데, 외과의사는 수술이 많으니까 수술수당이 높아서 그런듯 싶습니다.

한국은 고생만하고 돈은 조금만 번다고 멀리하는데, 미국은 전혀 반대 상황이내요.

직업적인 자부심도, 버는 연봉도...

(평균 연봉이 저정도면 유명한 외과의는 상상을 못하겠내요)



2위는 내과의사

1위인 외과 의사와 비교하면 차이가 좀 크지만, 그래도 2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나머지 직업군들도 대충 보면 감이 오지만, 역시 병원비가 얼마나 비싼지 상상이 되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에서는 보험 들지 않으면, 병원근처에도 못간다고 하던데, 

오히려 의료보험 시설이 잘 되어있는 한국이 더 나은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3위 정신과의사

나왔내요. 수많은 영화와 미드에서 나오는 "shrink"입니다.

한국에서는 정신병원에 가는것이 굉장이 드물고 이상하게 생각하지만, 미국에서는 보편적으로 간다고 합니다.

심리 치료사와 비슷한 개념으로 보고, 부부관계문제도 정신과의사한테 상담받으니까요.

몸도 병이 드는데, 정신이라고 항상 건강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괜히 점집이나 무속신앙같은것에 기대기 보다는, 미국처럼 의사에게 상담을 받는것이 훨씬 좋아보이내요.



4위 치열교정의사 

미국은 한국처럼 간호사면 간호사, 치과의사면 치과의사 이런식으로 뭉뚱그리지 않고, 의사나 간호사들은

자신들만의 전공이 있습니다. 그 전공가운데, 한국에서도 돈을 그렇게 잘 번다는, 교정 전문 의사가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치과 의사는 의사로 안쳐준다고 했는데, 이제 교정과 임플란트가 나오면서 상황이 역전되었죠.





5위 치과의사

휴! 병원비 비싼 나라 값을 하내요. 외과 내가 나오더니, 이젠 치과의사까지 나왔습니다.

교정의가 더 많이 벌고, 일반 치과의사도 5위에 바로 랭크!

하지만 미국에서도 치과의사는 돈은 많이 벌지만, 자살율이 높은 직업군으로 유명해서, 젊은 여성들이 결혼하고 싶어하는 남편 직업이라고 하내요

(잉?앙?)

아마도 미드나 미국 영화 많이 보신분들은 감 오실듯..ㅋㅋ



6위 석유화학부분 엔지니어

미국은 공식적으로 석유 매장량 세계 10위이고, 실제로 에너지 관련 회사들은 거의 대부분 미국회사들입니다.

그래서 석유화확에 관련된 기술자들은 다른 기술자들에 비해서 몸값이 엄청 비싸다고 할수 있습니다.

에너지 전쟁의 승자가 전세계를 지배할수 있는 현재의 지구촌 상황에서 어쩌면 당연할수도 있는 연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북한이 석유 매장량 세계 3위인거 아세요? 나중에 포스트 해드릴께요.)



7위 항공교통 관제사

하늘 길의 안내자 바로 항공교통 관제사입니다.

미국는 한국보다는 훨씬!!! 큰나라이게 때문에 비행기를 탄다는건 마치 한국에서 고속버스를 타는거와 비슷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뉴욕에서 LA까지는 비행기를 타도 4-5시간이니까요.)

이런 상황에서 비행기가 가야할 곳을 알려주고, 다른 비행기들과 충돌없이 인도해주는 항공교통 관제사는 단연 중요한 직업군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8위 약사

휴.....이제 약사까지 연봉 Top 10에 랭크!

의료쪽에 관련된 일이 그냥 모두다 나오내요. 

그런것도 있지만, 여러분들이 아시는 신약들, 조류독감의 타미플루나, 이번에 나오는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제도 다 제약과 관련된것이니까요.

제약회사 다니는 친구가 하는 말이 그냥 치료제 하나만 개발하면 회사를 수십년을 지탱할수 있다고 하니까.

약사가 연봉이 높은것도 당연!!



9위 족부 전문의

발에 관련된 모든 병의 담당하시는 전문의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정형외과쪽의 한 부분인데, 미국에서는 이 족부 전문의가 9위에 랭크될정도로 돈을 버는 직업이내요.

미국 사람들이 비만이 전체적으로 많기 때문에, 그 무게가 집중되는 발쪽에 문제가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신경계열 문제나, 관절 그리고 염증등 발쪽에 관련된 병이 많이 생기다 보니, 자연스럽게 족부 전문의가 9위에 랭크!!



10위 변호사

10위가 되서야 겨우 법조계 직업이 나오내요.

미국에서는 변호사란 한국처럼 뭔가 있는거 같은 직업이라기 보다는, 워낙 고소가 빗발치는 나라다 보니까

이미지상 동네형같은 느낌? ㅋㅋ (조금 과장스럽내요)

아무튼 미국에 가시면 여기저기 변호사 간판들과 명함들이 보입니다. 

한국분들이 보기에는 조금은 우스꽝 스러운 모습도 많구요. 

좋은 직업이지만, 미국에서는 마치 돈을 갈가먹는 돈벌레 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직업입니다.

(노력해서 모은 돈을 말 몇마디로 훔쳐간다고 생각하심.)




이상으로 미국 연봉 높은 직업 Top 10을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은 미국에서는 무조건 병원에서 일해야 한다.

그리고 한국이 오히려 더 살만할지도 모른다 였습니다.

예전에 미국이민 가신 친척분이 아파도 미국에 있을때는 참고, 

한국에 와서 진료받는거 보면서, 뭔가 많이 이상했는데, 이 결과를 보니 더 잘 이해가 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