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Flutter

Flutter, shared_preferences로 map 저장하기


flutter의 shared_preferences를 이용하면 데이터를 기기에 저장할수 있는데, 

실제 어플을 제작하다보면 당면하게 되는 문제 중하나는 그냥 스트링이란 인티져가 아니라 맵 자체를 저장하고 싶어 지게 된다.


어쩌면 아주 당연한건... 실제 어플에 적용되는 데이타는 거의 대부분 맵구조를 가지게 되니까...


근데 문제는 shared_preferences에는 맵을 저장하는 함수가 없다는거....


아....역시 간단한 데이터밖에 저장 못하는것인가....라고 좌절에 빠져있었는데....


역시 똑똑한 사람들은 세상에 많은거 같다.


너무 쉽게 해결할수 있었다...(내가 아니라 그냥 구글로.)


간단하다...

저장하고 싶은 맵구조를 그냥  json.encode를 인코딩해버린다! ㅋㅋㅋㅋ

그럼 스트링이 넘어오고, 그걸 그냥 스트링으로 저장하면된다.


받아 쓸때는 json.decode로 디코딩하면 순식간에 해결...


나이는 먹고 머리회전을 느려지는데.... 새로운 언어들은 계속 나오고 배워야 할건 많고,


세상을 둘러보면 똑똑한 놈들은 넘쳐흐르고....왜 프로그래밍을 했지......


20년전에 이미 내인생이 꼬여 버렸다는......



근데....ㅋㅋㅋㅋ 재미는 있어.... 멍청해서 고생은 하지만 똑똑한 애들의 답을 볼때마다 넘 멋지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