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꿀팁

영어, 한글 텍스트를 읽어주는 TTS (Text to Speech)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오늘은 아주 유용한  TTS 사이트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Text to Speech, 약어로 TTS 흔히말하는 문자를 읽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본인은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주로 하기에 간혹 음성지원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제대로 콘텐츠를 제공하기위해서는 보통 성우의 음성을 녹음하게 되지만 간혹 긴급하게 혹은 중요치 않게 음성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영어단어 음성의 경우 네이버사전,다음사전 등에서 제공되는 음성을 활용하면 간편하겠지만 

특별히 실제음성이 아닌 경우라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과 같은 TTS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TTS 중에서 보편적으로 제공되는 영어는 물론 한국어 및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TTS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Text to Speech 바로가기

http://www.oddcast.com/demos/tts/tts_example.php?clients



위에 사이트에 접속하면 심플한 TTS 프로그램 창이 나옵니다.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한 후 언어,보이스,효과를 선택한 후 Say It 을 클릭하면 내가 작성한 텍스트를 스피커를 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바로 한국어 및 굉장히 많은 다른국가 언어지원합니다.

짧은 단어에서 부터 긴 문장까지 전부 읽기가 가능하며 한국어의 경우 유미,준우,나래 총 3가지 목소리나 제공됩니다. 


# 당연하겠지만 미리 녹음된 단어 혹 최소형태로 TTS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므로 

문장의 경우 끊어읽기 및 인토네이션이 원하는대로 출력되진 못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Text to Speech oddcast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API 솔루션의 샘플프로그램으로 이 기능이 필요한 개인 및 기업이라면 

이 사이트를 통해 이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한글과 영어는 물론 다양한 언어 지원은 물론, 텍스트 효과까지 나름대로 완벽하게 구현되는 Text to Speech,  필요하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