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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유니티

배열 형태의 JSON데이타 가져오기 (Feat.JsonUtility)

게임서버를 구축하고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데이타 통신을 할때 

가장 편하게 쓸수 있는 형식은 아마도 JSON이라고 할수 있다.


결국 딕셔너리 형식으로 <string, string>형태로 어떤형태의 데이타라도 통신할수 있기때문에

아주 명시적이고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다.


하지만 몇년전까지만 해도 unity에서 공식적으로 JSON을 지원하지 않았기때문에,

다른 개발자분들이 만드신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5.3버전이후로 JsonUtility라고 하는 클라스를 지원해주었다.


결국 이전에 사용하던 3rd파티들의 라이브러리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을것이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공식제공하는 유틸이 훨씬 성능면이나 속도면에서 유리하다.)


이 JsonUtility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아주 명료하게 사용할수 있다.


하지만 이 유틸에도 단점이 있는데 바로 배열형태의 json은 지원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실제로 select한 결과는 거의 배열의 형태를 띠고 있을 경우가 빈번한데 

배열을 지원하지 않으니 답답해 하는 개발자들이 있었지만,

결국 쪼금만 수정보완하면 어렵게 않게 해결할수 있다.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뭐든 검색하면 다 나온다.

오늘하루도 구글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겠다.





출처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36239705/deserialization-of-json-using-minijson-in-unity-c-sharp/36244111#36244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