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10/사회,경제

한국기업 브래드 가치 순위 Top 10 (2014년)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오늘은 한국 회사들의 브래드 가치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요즘에는 기업의 가치가 그 기업 브랜드의 가치와 직결되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브랜드의 가치가 곧 그 기업의 가치와 동일할수도 있다는 뜻인데요.

과연 우리나라의 수많은 기업들중에 상위에 랭크된 브랜드들은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거거싱!!



         



1위는 삼성전자

엄청난 격차와 함계 독보적인 1위는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처럼 모든 것을 다 만들수 있는 회사도 드물다고 할수 있습니다.

메모리부터, 디스플레이어, CPU 그리고 완제품(스마트폰,TV,냉장고, 모니터 등등)까지 재료부터 모든것을 다 만들수 있습니다.

수치만 봐도, 396억달러의 브랜드 가치는 정말 어마어마한 가치인거 같습니다.


2위와 3위는 현대 자동차, 기아 자동차

최진기라고 하는 한 온라인 강사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세계에서 단 5개의 자동차 브랜드만 살아 남을것이다.라고,

그리고 그 역시도 현대가 그 안에 들어갈거 라는 것은 상상조차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 현대 기아 자동차는 당당히 5대 자동차 브랜드에 들어갔고 6-10위들과 큰 차이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살아남은 이유는 판매처의 다양성때문이라고 합니다. 

현기차가 안팔리는 곳은 없다고 할수 있습니다. 아시아 대부분의 나라, 북미, 남미, 유럽, 중동, 그리고 아프리카까지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현기차가 팔리고 달리고 있는 것이지요. 

(도요타는 동남아와 북미, 일본 위주이고, BMW는 유럽과 중국위주입니다.)


4위 SK텔레콤

핸드폰, 스마트폰의 천국인 한국에서 항상 독보적인 일등인 바로 SK텔레콤이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다른 통신사들이 항상 통신속도와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한다면, SK텔레콤은 항상 브랜드 이미지 광고위주로 해왔습니다.

(망했지만, 전지현,이정재의 잘생겼다 시리즈처럼)

이런 광고의 의미는  SK텔레콤이라는 이름만으로 속도와 커버리지 그리고 서비스는 당연하다는 인식이 이미 있으니까요.



5위 포스코

포항제철이라는 이름도 바꾸고,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노력도 예전부터 하였습니다.(이미지 광고 위주로)

그리고 포스코의 제철 기술은 이미 아시아를 뛰어 넘고 세계의 수위를 다투는 레벨이니까요.

5위에 랭크되는 것도 당연한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뒤로 6위는 삼성생명보험, 7위는 의외로 LG전자이며, 8위는 인터넷업체의 절대강자 NAVER가 차지 했습니다.

9위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쓰는 은행인 국민은행 그리고 마지막 10위는 신한카드가 랭크되었습니다.


그 이후의 순위도 위의 표에 있으니까 관심있으신분들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11.하나은행

12.현대중공업

13.삼성화재

14.현대모비스

15.LG화확

16.롯데쇼핑

17.아모레퍼시픽

18.현대카드

19.삼성카드

20.교보생명

21.삼성 C&T

22.효성

23.한국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