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10/음식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Top 10

안녕하세요. 로바토입니다.

오늘은 한국음식에 대한 Top 10입니다.

외국에서 가끔식 친구들이 오는데, 어떤 음식을 대접하면 좋을까 하는 생각에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뭔가 외국에는 없구 한국 특유의 음식문화를 소개시켜주고 싶은데.....라는 생각에 많이 검색도 해보고

실제로 데려가서 먹여보면서 로바토가 선정한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음식 베스트 10입니다.


그럼 음식의 세계로 거거싱!!





1위는 삽겹살

정말 부동의 1위입니다. 일본친구,중국 친구 그리고백인친구들까지 삼겹살 하면 모두 다 two thumbs up!이니까요

외국에도 삼겹살은 먹지만, 한국의 삼겹살이 특히 맛있는 이유는 먹는 방법때문입니다. 

상추에 삼겹살과 구운마늘 쌈장 야채등을 같이 싸서 먹는 맛은 한국인의 입맛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의 입맛도 잡은거 같습니다.

(매운거 못먹는분들에게는 참기름 소금장 주시면 환장합니다.)


2위 김치 관련 요리

의외로 김치를 좋아하시더라구요. 특히 한류때문에 한국이 좋아지신분들은 억지로라도 먹어서 익숙해 지고 싶어하신답니다.

왜냐하면 자신들이 스타가 나오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꼭 김치가 나오니까요. 그리고 그냥 김치는 조금 싫어하시는 분들도 돼지고기 넣은 김치 찌개나,

볶음 요리 좋아하는 중국분들에게는 김치 볶음 밥같은건 처음부터 아주 좋아하십니다. 



3위 떡볶이

요거 요거....워낙 유명해서, 말안해도 꼭 먹어보고 싶다고 덤벼드는 메뉴입니다.

한류의 영향도 크고요.(왠만하면 다 나오잖아요 떡볶이는) 다만 처음부터 너무 매운 죠스 떡볶이같은데를 데리고 가시면

나중에 배아프다고 하니까요. 처음에는 궁중 떡볶이나(간장베이스) 된장 떡볶이가 좋습니다.

(아참 중국 분들은 깻잎 못드시니까요, 깻잎들어간 떡볶이는 먹이지 마세요. )

(가끔식 억지로 먹이시는 분 계시는데, 중국분이 님한테 고수(칭차이)먹인다고 상상해보세요....눈물남..)


4위 비빔밥

한국 음식문화의 정점이죠. 비빔이라는 코드가 어쩌면 한국의 음식문화를 모두 설명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에는 이미 야키니쿠집에 가면 어디서든지 먹을수 있구요, 중국에서도 조선족음식점에 가면 꼭 팔아서 한국오시면 거부감없이 맛있게

드시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아참 비빌때 젓가락으로 비비는거 아시죠? 외국 친구분들한테 가르쳐주세요.

(숟가락으로 비비면 밥알이 뭉개지고, 안의 재료도 망가져서 안좋다고 하내요)


5위 삼계탕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고기가 바로 닭고리라고 합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닭요리인 삼계탕이 빠질수없죠. ^^

하지만 가끔식 인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물어보시고, 인삼 없는 삼계탕(앙?)으로 주문해 주세요.

한국분들에게는 인삼이 워낙 친국하지만, 외국에서는 그냥 약같은 향과 맛이니까요.

문화의 차이가 있는데 무조건 강요하는것은 좋지 않은거 같습니다.


6위 갈비

크......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갈비입니다.

일본분들은 제생각에는 갈비를 더 좋아하시더라구요. 간장베이스라서 그런지 엄청 좋아하시고, 즐겨 드십니다.

서양분들도 달달해서 삼겹살파와 갈비파로 나누어져있으니까요.

삼겹살집만 데리고 가지마시고 가끔식 갈비집도 데려가주는 센스 잊지마세요^^


7위 냉면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매력인 냉면이 7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예전에 한창 중국과 일본 관광객분들이 마트나 백화점에서 둥지 냉면 싹쓸이 한다는 신문기사가 났었는데요.

그정도로 냉면을 좋아하시니까요. 싼 냉면집 말고, 정말 새벽마다 육수 뽑아내는 전통있는 냉면집을 데려가 보는것은 어떨까요?



8위 보쌈

크!!!! 보쌈! 정말 최고라고 할수 있습니다.

보쌈은 앞에서 언급한 삼겹살과 갈비와는 다른 스타일의 고기요리라서 훨씬더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먹을때 김장이나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해서 설명해줄수 있는 기회도 되니까요 좋은 음식 메뉴인거 같습니다.

(김장은 언제 하는지, 김장한날 보쌈을 먹는지...어떻게 김치를 만드는지...요런 이야기 좋은거 같습니다.)

9위 감자탕

의외로 한방 감자탕.

요건 제 외국 친구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서 Top 10안에 넣었습니다.

김치찌개나 된장찌개와는 다르게 고기의 깊은 맛과 한국 특유의 빨간 국물이 너무나도 좋다고 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일본분들은 감자탕 고기를 깨끗히는 드시지 못하지만, 국물은 아주 좋아하시구, 서양분들은 그냥 한국사람처럼 쪽쪽 빠라드십니다. 

이상할꺼라고 안데려가셨다면 강추합니다. ^^/


10위 김밥

한국의 패스트푸드죠. 

외국분들은 우선 한국 아주머니들이 김밥을 즉석에서 만드는 것부터 놀랍니다. 

무슨 사진찍고 동영상 찍고 날리죠.

그래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드시고, 한국에서 유학하시는 분들은 아침마다 꼭 아침밥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10위에 랭크!!



이상으로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Top 10이였습니다.

이외에도 호떡이나, 호두과자, 닭강정 같은거 있는데요. 요런건 길거리 음식에서 다시 다루도록 할께요.

다시한번 말씀드리고 싶은데, 

중국분들은 깻잎향 질색하시구요, 서양분들은 오징어,문어, 해초류 다 엄청 기겁하십니다.

그리고 일본분들은 마늘에 엄청 약하세요.(일본에서는 마늘먹으면 배아파진다고 안먹는답니다. 실제로 마트에가면 마늘 사기 힘들다는)

나라마다 문화가 다르듯이 음식문화도 다르니까요. 

강요하지마시고, 한국음식에 잘 적응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멋진 한국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이시간까지 빠빠이~~ 로바토 였습니다. 




 

'Top 10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푸드 순위 Top 10  (7) 2014.09.05
세계 컵라면 순위 Top 10 (2014년)  (0) 2014.08.30
아침 식사 메뉴 Top 10  (0) 2014.08.26
대만 야시장 음식 Top 10  (0) 2014.08.17
세계 혐오 음식 Top 10  (1) 2014.08.16